우리는 학창시절 미국의 사회학자 쿨리로부터 사회 집단에 대하여 배운적이 있습니다
1차집단(원초적 집단)중 '가족'이 여기에 속하며 1차 사회화 기관으로 '가정'이라는 것도 학습하게 되었지요.
우리는 이렇게 어떠한 논의나 논제에 대하여 성경적(신학적)이고 신앙적(?) 접근 보다는 일반 학문적 접근이 익숙하지요.
우리는 인간의 생물학적 욕구에 의하여 가정이 필연적으로 발생된 것이 아님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가정'을 허락하시고 그 안에 아름다운 창조 질서를 세우셨습니다.
'결혼(혼인)'은 아름다운 가정을 세우기 위한 거룩한 방편이 되어야 하며
'자녀 양육'도 거룩한 청지기로서의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그러나 작금에 순수하지 못한 '결혼'(혼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가정'과
그로 인해 거룩하지 못한 '자녀 출산'과 '자녀 '양육'은 우리 시대에 많은 문제점을 던져주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우리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이에 우리는 성경적' 결혼'(혼인)과 '자녀 양육'의 실천을 통한 작은 발걸음을 떼고자 합니다.
제 1회 독서 나눔 책으로 김남준 목사 저 '가정, 또 하나의 천국'을 선정하였습니다.
물론 이 책은 '가정'을 신학적으로 해석하고 접근한 무거운 책은 아닙니다.
또한, 저자의 어떤 부분에 있어서는 동의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가정 구성원'에 대한 역할을 성경적 원리에 입각하여 제시한 책입니다.
저자의 간결한 문체와 내용은 긴호흡이 필요하지 않아 직장에서나 가정에서나, 이동하는 곳에서나 머무르는 곳에서나
다양한 상황에서 간편하게 잡고 읽을 수 있기에 부담없이 이 책으로 선정하였습니다.
다음을 참조하여서 부디 거룩한 발걸음에 동참하는 분이 많이 계시기를 바랍니다.
1. 일시: 2016. 05. 28.(토, 15:00~)
2. 장소: 동래언약교회
3. 대상: 성경적 결혼(혼인)과 자녀 양육을 알고 싶고 같이 실천하고 싶은 모든 분과 가정
4. 회비: 일만원(식비)
5. 기타: 제 2회, 3회 독서 나눔 책 선정(목사님 검열 전, 목사님 검열 후 공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0개